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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의록 작성법

by Un光 2018. 12. 1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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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회의 목적 구분: 프로젝트 킥오프 회의, 주간 회의, 보고 회의, 아이디어 회의 등등...
2. 회의록 공유 대상: 개인, 팀 단위, 회사 전체, 고객과의 공유 등

3. 목적과 대상을 파악했다면 무엇이 중요한지 고민하기.
- 시작전 기본적인 내용과 안건 작성
- 아이디어 회의인 경우 발언자를 함께 표기하고 작은 의견도 기록
- 전문적인 용어의 뜻이나 애매한 내용은 분명하게 기록
- 결정된 사항과 추가 의사 결정이 필요한 사항을 구분
- 실행 해야 할 사항과 그 주체를 명확히 표시
 ex) 1. 포트폴리오 업데이트,
   매월 1일에 지난달 포트폴리오를 취합하여 제시하기: 담당자 OO님
   포트폴리오 선별 기준: 논의 필요.
     2. 다음 회의 때까지 디자인 래퍼런스 수집하기 - OO님 ...

회의록 작성 유형 예:
1. 회의명/목적/일시/장소/참석자/기록자
 1)회의 안건  2)내용  3)다음 안건  4)특이사항  5)첨부자료
2. 날짜/참석자/논의사항/실행사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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